Jeongeum-Hyeonak Yeongsanhoesang

Jeongeum-Hyeonak Yeongsanhoesang
BUSINESS CATEGORY
Traditional Music
PROJECT
Album Cover Design 
CLIENT
Gogeum Production and Entertainment
DATE RELEASED
2018/07 - 2018/08

Expression of Tradition with Modern Lines

정음회_ 현악영산회산 앨범 디자인

차별화된 음악문화와 예술 컨텐츠를 생산하는 프로덕션 고금에서 발매하는 정음회_현악영산회산 앨범을 디자인을 진행하였습니다.
정음회는 다양한 음악을 선보이며 음악적 발전을 거듭하고 있는 10명의 구성원들이 정악을 지켜나가겠다는 공통분모를 가지고 2017년에 창단한 단체입니다.
‘정음-현악영산회상’은 정음회의 첫 번째 음반으로 선비들의 수기치인(修己治人)을 위하여 풍류방에서 자연스럽게 형성된 음악으로 현악기가 메인이 되어 연주됩니다.

CD

work work
work

현악영산회상의 ‘현악’의 ‘선(線)’을 시각화의 포인트로 하였습니다. ‘정음’이라는 한글과 ‘현악영산회상’의 한자어가 잘 어우러질 수 있으면서도 의미 전달에 대한 구분을 할 수 있도록 조형적 배치를 고려하였습니다. 또한, ‘정음’의 9명의 예술인들의 젊은 에너지와 옛것을 계승해오는 신고(新古) 어우름을 곡선과 현대적인 직선을 통해 시각화하고자 하였습니다. 커버의 컬러는 차분하고 맑은 웜그레이 톤으로 수련을 하는 상황에서 보일 듯 보이지 않을 듯한 명상의 상태를 전달합니다. 한자어를 사용하는 일본에서 인지하기 쉬울 수 있게끔 한자 타이포그래피를 통해 심미성을 높였습니다.

cd_inside cd_paper lp cd_outside lp_outside cd_inside cd_inside cd_inside cd_inside cd_inside cd_inside cd_inside cd_inside
VIEW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