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sta Walkerhill Seoul

Vista Walkerhill
BUSINESS CATEGORY
HOTEL
PROJECT
Strategy consulting
Space Concept Consulting
BI Design Guideline
BI Application Design Guideline
Sound Guideline Consulting
(DAIKANYAMA TSUTAYA BOOKS)
Photography
CLIENT
SK Networks
DATE RELEASED
2016/10 - 2017/04

SUSTAINABLE LUXURY

워커힐 브랜드의 장기적 전략 컨설팅 및 Vista Walkerhill Seoul(구 W워커힐)의 리브랜딩 사례로, 호텔의 방향성 책정 및 공간, 디자인, 음향 기획을 어우르는 전반적인 브랜딩 작업을 담당하였습니다. 워커힐 고유의 장점을 강화하기 위해 지역적 특징과 시설의 브랜드 포지션 등 타사에 없는 요소들을 명확히 하여 이를 마켓에 연결하는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새로운 마켓 창조에 도전하기 위한 메커니즘을 확립하였습니다.

「SUSTAINABLE LUXURY」이라는 컨셉을 통해, 사람과 자연이 共存共榮 할 수 있는 공간으로 연출함으로써 호텔을 방문하는 고객들이 오감으로 공감하고 자연을 체감하여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받으며 이것이 Status가 되어, 잠재 고객들을 끌어당길 수 있도록 기획하였습니다.

card key holder

brand book brand book brand book brand book brand book brand book brand book brand book

BI&BI Application Design에 대하여

여러 개의 사선이 유기적으로 결합된 Vista Walkerhill Seoul의 그래픽 모티브는 다양한 미디어와 다른 레벨에서 시각화되어 보는 이의 시각에 따라서는 비스타의 V를 대표하는 형태로 보이기도, 아차산의 형태로 보이기도 하는 등 많은 방식으로 해석될 수 있습니다. 오늘날 호텔은 더 이상 단순히 숙박을 하는 곳이 아닌, 라이프스타일의 일부분으로 작용하고 있으며 특히 한강과 아차산의 경치를 가까이서 즐길 수 있는 점이 Vista Walkerhill Seoul만이 가진 강점 중 하나인 만큼 여러 자연요소와 잘 어울릴 수 있는, 유연하면서도 일관성 있는 시각 언어를 개발하는 것이 우리의 주된 목표였습니다.

service information card shopping bag
amenities products space branding space branding

Sound Guideline Consulting

(DAIKANYAMA TSUTAYA BOOKS)

음악은 라이프스타일을 구성하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로, 새롭게 태어나는 Vista Walkerhill Seoul의 분위기를 완성시키는 중요한 포인트 중 하나였습니다. 공간의 브랜딩 일환으로서 진행된 이 프로젝트는 일본의 유명 라이프스타일 서점 「다이칸야마 츠타야서점」과 콜라보레이션하여 진행한 프로젝트로, 각 공간과 그곳을 사용하는 고객의 특징에 대해 분석하여 최적화된 BGM 솔루션을 제공하였습니다.

CD case CD case
VIEW MORE